팩토리 패턴(Factory Pattern)은 객체 생성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
객체를 직접 생성하는 대신 객체 생성을 담당하는 별도의
팩토리 메소드 또는 팩토리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입니다.
팩토리 클래스를 만들어서
팩토리 메소드를 만들어보겠습니다.
public class Academy {
private int studentCount;
public Student consult(String name, int age) {
studentCount++;
Student s = new Student(name, age, studentCount);
return s;
}}
Student Consult라는 메소드에서
Student객체의 생성자에 들어가는 변수들을
메소드의 파라미터로 받아서
객체를 생성하고
객체를 리턴합니다.
메소드의 파라미터를 넣어서 호출하면
객체가 만들어지는 방식입니다.
Academy ac = new Academy();
Student s1 = ac.consult("aa", 20);
즉 이렇게 메소드를 사용해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팩토리 패턴은 주로 객체를 대량으로 자동생성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객체를 유일하게 생성하고 싶으면 싱글톤,
대량으로 생산하려고 하면 팩토리,
아닐 경우에는 그냥 객체를 생성해서
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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