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ndom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
먼저 import를 해야합니다.
import java.util.Random;
이떄 Random을 입력하고 ctrl + spacebar를 이용해서
자동완성하면 편리합니다.
그리고 Scanner처럼 객체를 만들어야하는데
Random r = new Random();
이렇게 만들어주면 됩니다.
이것을 변수에 넣을 수 있는데
int i = r.nextInt();
이렇게 하면 i에 계속해서 랜덤한 숫자들이 들어갑니다.
랜덤 숫자의 범위를 지정하고 싶으면
괄호안에 범위를 지정해주면 됩니다.
이때 범위는 양수인 정수여야 합니다.
int i2 = r.nextInt(500);
0~4 중 랜덤한 숫자를 출력하려고 하면
int i3 = r.nextInt(5);
이렇게 하면되는데 이떄 괄호 뒤에 + 1 을 입력해서
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int i2 = r.nextInt(5) + 1;
확인 차 실행해보면
System.out.println(i3);
계속해서 다르게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랜덤 기능을 숙지하기 위한 실습을 진행해보겠습니다.
Q. 홀짝게임 : 동전 10개를 랜덤으로 쥐고있다가 "홀" 이나 "짝"을
입력받고 정답이면 정답이라고 아니면 아니라고 알려주는 게임을 만들어봅시다.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Random r = new Random();
int coin = r.nextInt(10) + 1;
System.out.printf("홀 or 짝 하나를 정해서 입력하세요 : ");
String answer = sc.next();
String result = (coin % 2 == 0 ? "짝" : "홀");
System.out.printf("동전은 %d개\n", coin);
System.out.println(result.equals(answer)? "정답입니다" :"틀렸습니다");
제가 짠 코드입니다.
먼저
int coin = r.nextInt(10) + 1;
코인에 1 ~ 10개의 랜덤한 개수를 넣고
System.out.printf("홀 or 짝 하나를 정해서 입력하세요 : ");
String answer = sc.next();
홀이나 짝을 입력받아서 answer 변수에 넣습니다.
String result = (coin % 2 == 0 ? "짝" : "홀");
coin을 2로 나눠서 나머지가 있으면 짝을 result 변수에 넣고, 아니면 "홀" 을 넣습니다.
System.out.println(result.equals(answer)? "정답입니다" :"틀렸습니다");
마지막으로 정답과 입력받은 답을 비교하여 출력합니다.
Random 기능을 실습을 통해서 공부해보았는데요.
요약하자면 중요한 것은 Random을 import로 불러와서
객체 생성후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
r.nextInt()를 사용한다는점,
괄호와 사칙연산을 통해서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.
점심 먹고 돌아오겠습니다.
감사합니다!
'Java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함수의 return (0) | 2024.11.22 |
---|---|
[Java] 함수 (Function) (0) | 2024.11.22 |
[Java] 삼항 연산자 (6) | 2024.11.22 |
[Java] Shift 연산자 (0) | 2024.11.22 |
[Java] Operator - 연산자 (0) | 2024.11.21 |